티스토리 뷰

728x90

학습장애 아이를 바꾼 선생님의 한마디 : 피스우즈 Peace Woods

99%사람들은 제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feat.동기부여!!)

저는 5학년 때 정신지체 판정을 받아 4학년으로 유급되었다.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도 그 부류에 속했죠,저는 대학 교육을 받지 않았다.그러나 어느 날 인생을 바꿔 준 고등학교 선생님을 만났다.저는 다른 학생을 기다리고 있었다,그 선생님이 들어와서 제게 말했죠.자네,칠판으로 가서 내가 말하는 걸 적게,저는, '할 수 없습니다.','그는 '왜 안되지?'저는 '전 선생님 학생이 아닙니다.'그는 '상관없어. 지금 내 지시를 따르면 돼','저는 할 수 없습니다','그는 왜 안되지?','저는 '저는 교육가능 정신지체자입니다.','그는 책상 뒤에서 걸어 나와 저를 쳐다 봤다.그리고는 '그런 말은 다시 하지 말게','누군가의 의견은 자네의 현실이 되지 않는다네',그가 말 하자 제 심장은 빠르게 뛰었다.눈물이 흐르기 시작했고, 뒤에 서서 그의 말을 들었다.그가 하는 말이 저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죠,그는 '레스 브라운 삶에서 가치 있는 어떤 것을 하고 싶으면, 굶주려야 해!'그에게 말해죠,'워싱턴 선생님,저는 DJ가 되고 싶어요',저는 자기계발을 하기 시작했다,그는 DJ가 되는 걸 매일 연습했으면 하는구나','저는'하지만 지금 직업이 없는걸요'그는 '그건 중요치 않단다','그는 가진 게 없을 때 기회를 준비하는 게 낫다고 했습니다.준비되지 않았는데 기회를 얻는 것 보다 말이다.그래서 저는 자기계발을 하면서 마이애미 해변의 WNB에 DJ로 지원을 했다.밀튼 버터볼이라는 남자에게 갔죠,저는 '안녕하세요.버터볼 씨? DJ일을 하고 싶은데요'그는 저를 보더니 '방송 일을 해본 적 있어요?'저는 '안 해봤습니다,',그는 줄 수 있는 일이 없겠네요.'저는 알겠습니다.워싱턴 선생님에게 가서 말했습니다.그는 '나쁘게 받아들이지 말게'그는 '대부분 사람들은 부정적이어서 승낙하기 전에 7번은 거절할 거야'그는 '다시 돌아가게'전 다시 돌아갔습니다.저는 '안녕하세요,버터볼 씨?레스 브라운입니다',그는 당신 이름은 알고 있어요.무슨 일이죠?저는 DJ일이 있는지 알고 싶어서요,그는 '줄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어제 말하지 않았나요?'저는 '네, 하지만 누군가 정직되거나 해고당했을 지도 몰라서요',그 '아무도 정직이나 해고당하지 않았어요,나가세요'저는 다음 날에도 그를 처음 보는 것처럼 찾아갔다.저는 '안녕하세요,버텨볼씨?그는 화가 나서 저를 쳐다보더니 '커피 좀 가져와요!'저는 알겠습니다!,그리고 그에게 커피를 갖다 줬다.얼마 후에 직원들의 점심과 저녁식사를 받았는데 제어실로 가서 DJ들에게 음식을 갖다 주었다.그리곤 밖으로 나가라고 할 때까지 나가지 않았죠,

어느 토요일 오후 라디오 방송국에 있었는데,'락'이라는 남자가 방송 중에 술을 마시고 있었죠,거기에 저만 있었는데, 제어실 창문으로 그를 보며 왔다 갔다 했죠,젊고 준비되었으며, 굶주렸다.얼마 지나지 않아 전화기가 울렸고 총괄 매니저였죠.전화를 받았다.'여보세요?',그는 '레스 나 클라인이야',저는 누군지 알아요,그는 '락이 방송을 못 끝낼 것 같아,저는 '알고 있어요'그는 '다른 DJ를 안으로 불러주겠어?'저는 '알겠습니다.'저는 전화를 끊고 말했죠.'내가 미쳤다고 생각할거야.'엄마와 여자친구인 카산드라에게 전화했다.'라디오를 켜고 현관문 밖으로 나와.나이제 방송에 나올 거야!'20분을 기다렸다가 매니저에게 전화했다.클라인 씨, 아무도 없습니다.그는 '자네, 장비를 어떻게 조작하는지 알고 있나?'저는 '알고 있습니다',그는 '안으로 들어가서 아무 것도 말하지마,저는 '알겠습니다.',빨리 장비 뒤로 가고 싶더군요.저는 스티비 원더의 'Fingertips' 레코드를 얹었다.그리고 턴테이블 뒤에 앉았다.전 말했죠.'보세요!접니다.LBTriple-p.레스 브라운.여러분의 접시를 연주하는 저는 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겁니다.그래서 하나이며 유일하죠,젊고 총각이며 어울리길 좋아하고, 보증되고, 진실되며 만족시킬 확실한 자격이 있으며,활달합니다.여러분이 사랑하는 남자입니다.저는 배고팠습니다.저는 굶주렸습니다.굶주리세요!!자기 내면의 위대함을 알기 시작하면,여러분 중 한명이라도 자신이 축복받고 있다고 여기고,목표에 도달하는 걸 좋아하기 시작한다면,여러분 중 한명이라도 이 말의 본질을 파악했다면,당신은 위대하고 그 위대함을 드러낼 책임이 있다.당신은 부모님과 학교를 자랑스럽게 만들 수 있으며,수백만명의 목숨을 건질 수도 있고, 당신의 세상은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새로운 길에 들어섰기 때문이죠.저는 인생ㅇ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 했었습니다.제가 할 수 있다고 매일마다 다짐하는 건 매우 어려웠습니다.제 자신을 의심하던 때도 있었습니다.제 자신에게 묻곤 했죠,'할 수 있을까?'그러면 마음 속에 말했습니다.'할 수 있어,꿈을 포기하지마','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꿈을 향해 계속 달려나가다 보면, 언젠가 나만의 토크쇼를 할 수 있을 거야,리버티 시티의 버려진 건물 바닥에서부터 어머니나 아버지를 전혀 모르는 채,여기 애틀렌타 돔에서 여러분과 함께 있는 건 어림도 없었다!대학 교육도 없다.교육가능 정신지체 딱지를 달았지만, 꿈을 향해 계속 달렸다.(Les Brown 레스 브라운 최고의 강연가이자 작가)

.멈추지 마세요!멈추지 마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