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힐링

김창옥 교수 :마음이 건강한 사람들의 특징

힐링하는 상담가^~^ 2021. 5. 29. 11:26
728x90

김창옥 교수 :마음이 건강한 사람들의 특징

김창옥: 건강한 사람의 특징,건강은 굳세다건 편안할 강이라는 뜻이래요.근데 내면의 세계가 건강한 사람은 특징이 있대요.첫번째 계절의 변화를 알기 시작한대요.갑작스레 계절이 바뀔때 이런 분들이 있어요.아~이제 아침저녘으로 완전 가을인데..이런 분이 있어요.여러분이 최근 이러한 느낌이나 멘트를 하셨다면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은 여러분과 관계를 맺기 좋아하실거예요.그럼 여러분 손한 번 들어보실래요?지금!손드신분들은 표정이 좋아요.손안든분들은 표정이...세상우울.내면세계가 건강할수록 감수성이 좋고 계절의 변화를 감지하고 인지하고 인식한대요.그런데 내면의 건강을 잃으면 계절의 변화를 두가지 알아냈대요.덥다.춥다.

꽃은 언제 아름답냐면요?당신안에 꽃이 있을때래요!그래서 사람은 꽃밭으로 가면 자기안에 꽃을 발견할 수 있대요.그러니까 건강해지면 자연을 보지만 자연을 자꾸보다 보면 건강해질 수 있대요.그리고 나와 나가 사이가 안좋아지면요.불안해지기 시작해요.그리고 염려를 미리 갖다써요.염려라는 말은 무슨말이냐면요?몸과 마음이 한장소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몸은 여기에 있고 정신이 과거나 미래로 계속돌아다닌다는 거래요.그런데 불안은 계속 찾아오거든요.왜이게 자연에 가서 좋은 산책을 할때 없어지나 봤더니 산책을 할때는 산책이 좋으면 몸과 마음이 여기에 있다는 거예요.여러분 만약에 강연이 재미있다면 여러분의 마음은 여기 있다는 거예요.

그런데 강연이 마음 없다면 자꾸 시계를 보면서 전철만 끊겨봐..차도 없는데 ...사람은 좋으면 여기에 있어요.근데 좋치 않으면 정신이 어디가 있어요.그러니 좋은 것을 자꾸해보면 마음이 여기로 돌아오실거에요.그런데 마음에도 길이 나거든요.그러면 나중에 그길로 가시는 거죠.너무 두려워하지 마십쇼.지금까지 잘해왔던것 처럼 잘하실거예요.그리고 사람은요.

여기서 잘자라던 나무를 새땅에 옮기면 4배의 악력이 필요하대요.그러니까 지금 전에 있던 잔가지를 다 잘랐기 때문에 지금 힘드실거예요.그러면 어떻게 하면 되냐면 나무수액맞으면 되요.그게 어떤 강연이 될 수도 있고 가족의 사랑이 될 수도 있고 종교가 될 수도 있고 내가 나에 대한 돌봄이 될 수 있고 혹시 이직을 하셨거나 그리고 뭔가 새로운 땅에서 시작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우리가 4배 힘들다는 것을 인정하면 우리의 힘듦이 조금 다독거려질 것입니다.그리고 좋은 음식드십쇼.강연도 책도 고개를 끄덕일 일들을 만나보십쇼.그러니 고개를 끄덕일 사람이나 단체를 만나보라고 추천드려요.

728x90

'인생힐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창옥 강의: 지친 영혼의 치유법  (0) 2021.05.19
댓글